인천광역시교육청, 넥스트챌린지아시아와 글로벌스타트업학교 운영 업무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3-02-17 13: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초·중·고 학생 대상 창업 체험과 기업가정신 함양 교육 활성화

  • 경기·인천씨그랜트센터 및 고려고속훼리와 해양 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재단법인 넥스트챌린지아시아와 ‘글로벌스타트업학교’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은 청년 기업가 육성 우수 엑셀러레이터인 넥스트챌린지아시아와 함께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업 체험과 기업가정신 함양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함이다.

양 기관은 학생들을 융합형 창의인재로 육성하고, 교사들의 스타트업 생태계 이해도를 높여 창업 교육 전문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의 글로벌스타트업학교는 4월 참여 학생을 모집하고 5월 학교급별 25명씩 총 75명 내외를 선발해 6월 말 교육을 시작한다.

교육은 인천바이오과학고등학교에서 주말과 방학 기간에 집중적으로 진행하며, 교사 연수는 1000명 이상에게 연중 운영한다. 학생 모집공고와 글로벌스타트업학교 운영 설명회 상세 내용은 각급 학교를 통해 안내할 방침이다.
 
김영록 넥스트챌린지아시아 대표는 “학생들에게 기업가정신을 심어주고, 창업에 대한 인식을 전환해 인천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생각”이라며 “스타트업을 꿈꾸는 학생이라면 앞으로 인천으로 와야 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글로벌스타트업학교는 학생들이 협업과 연대를 통해 함께 문제를 해결하고, 기술변화에 따른 세계 흐름을 파악하면서 결대로 성장해 자기 삶의 진정한 CEO가 되는 교육”이라며 “글로벌 시민의식과 디지털 생태계 이해도를 갖춘 인천지역 예비 유니콘 스타트업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은 5월 아세안 10개국 창업 교육 생태계 관계자를 초청해 글로벌 스타트업학교 교육 강화를 위한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경기·인천씨그랜트센터 및 고려고속훼리와 해양 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인천 특화 청소년 해양 교육 활성화를 위해 인하대학교 경기·인천씨그랜트센터, 주식회사 고려고속훼리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인천시교육청과 경기‧인천씨그랜트센터는 시교육청 교육감실에서 업무협약식을 열고 도시와 섬 지역 학생들을 위한 해양 교육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기로 협의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섬 지역 학생 동아리 대상으로 자신들이 사는 지역의 염생식물이나 수산자원을 관찰하는 등의 지역 기반의 체험‧탐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인천시교육청은 주식회사 고려고속훼리와도 관련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 기관은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섬으로 가는 바다학교’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앞으로 학생들이 해양 교육 시 안전하고 편리하게 선박을 이용하며, 바다와 섬을 지속가능하고 현명하게 이용하는 해양 문화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섬으로 가는 바다학교’는 덕적도, 대이작도 등의 섬을 방문해 섬과 바다의 생태 문화를 이해하고, 지속가능한 섬을 위해 직접 행동하는 프로그램으로 2023년 4개의 섬을 방문할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은 지난해부터 인천형 해양 교육을 역점정책으로 추진 중이다.

올해는 특히 △바다학교 △해양섬 체험 프로그램 △해양탐구 프로그램 △해양데이터리터러시 교육 △도시섬 청소년 동아리 워크숍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지역, 특히 섬 지역 학교와 학생들이 자신들의 지역에 대해 배우고, 지속 가능한 해양과 공동체를 위해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 갈 역량을 키우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