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교육재단 장학금 2백만원… 김종희플라워디자인학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2-15 15: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종희 원장, 수성미래교육재단 장학금 2백만원 기탁

  • 수성구,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사업 추진

김종희플라워디자인학원 김종희 원장이 미래인재 육성과 지역 교육발전을 위해 장학금 2백만원을 수성미래교육재단에 기탁했다. [사진=대구수성구]


대구시 수성구 범어동에서 김종희플라워디자인학원을 운영하는 김종희 원장은 평생 교육바우처 사업을 통해 원예, 가드닝, 파티 플래닝 수업을 진행하며 평소 저소득 지역주민들에게 평생교육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김종희플라워디자인학원 김종희 원장이 지난 14일, 미래인재 육성과 지역 교육발전을 위해 장학금 2백만원을 수성미래교육재단(구.수성인재육성장학재단)에 기탁을 했다고 수성구 교육지원과에서 밝혔다.
 
또한 김 원장은 우리 지역 대표 지속 가능한 발전 교육 단체인 수성글로벌ESD실천연대 소속으로 환경문제, 기후변화 등을 주제로 지구촌 문제를 함께 고민하며, 지역주민 대상 실천 캠페인을 펼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종희플라워디자인학원 김종희 원장은 “경제적인 사정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다”라며,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품고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 수성구는 급등하는 난방비로 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수성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희망 수성 천사 계좌 맞춤형복지 기획’사업의 일환으로 수성구는 약 2천만원 정도를 2월 중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중위소득 100% 이하 세대로 최근 위기로 인한 생계곤란자, 공공요금 연체 조회자 등 기존 난방비 지원사업으로부터 소외된 취약계층 총 200세대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에너지 사각지대 취약계층 대상에게 긴급하게 지원할 수 있는 것은 주변을 먼저 생각하고 후원을 아끼지 않는 수성구민이 있었기에 가능하다”라며, “후원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이번 난방비 급등 사태로 생활고를 겪고 있는 세대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