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웰라이프, 헬스케어 플랫폼 개발...렉스소프트와 투자 계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3-02-15 14: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14일 대상웰라이프 종로사옥에서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왼쪽)와 원성호 렉스소프트 대표(오른쪽)가 투자 계약 체결식 뒤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상웰라이프]


대상웰라이프는 헬스케어 데이터사이언스 전문기업 '렉스소프트'와 20억원 규모의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맞춤형 건강관리 플랫폼’ 개발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4일 서울 종로사옥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와 원성호 렉스소프트 대표 및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투자를 기점으로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에서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며 동반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대상웰라이프는 렉스소프트와 함께 개인 질병 예측 및 건강관리 솔루션 앱 개발을 본격화하고 신시장 개척에 나선다. 

렉스소프트는 서울대 보건대학원 기반의 데이터사이언스 전문기업으로, 개인건강기록(Personal Health Record)을 분석해 질병 예측과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추후 선보일 맞춤형 건강관리 플랫폼에서는 건강보험공단 검진 데이터와 건강 관련 설문 등을 바탕으로 질병의 발병 가능성 및 수명 예측서비스를 구현한다. 

주요 장기 나이와 같은 건강 점수를 측정해, 개인에 따라 중점 관리가 필요한 지점을 알려주고 최적화된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앱 공개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올 상반기 론칭을 목표로 한다.

대상웰라이 관계자는 “최근 적극적인 기업 협업과 투자를 통한 외연 확장으로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을 위한 경쟁력과 인프라를 갖춰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