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산업진흥원, '평택시 기업지원사업 온라인 설명회' 상시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강대웅 기자
입력 2023-02-15 13: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역기업 등 수요자의 접근성 향상 및 참여율 제고

  • 전략산업 육성 위한 '기업지원사업' 본격 스타트

[사진=평택산업진흥원]

평택산업진흥원은 지역산업 고도화와 유망 중소·벤처기업 발굴 및 육성 등 지역경제를 견인하기 위한 맞춤형 기업지원사업을 마련하고 '2023년도 평택시 기업지원사업 온라인 설명회'를 상시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2023년도 기업지원사업」은 반도체, 미래자동차, ICT 등 평택시 전략산업 지원 / 기업역량 강화 / 청년층 등 대상으로 한 창업 및 일자리 창출 지원 등 총 3개 분야에서 지역기업 150여 개사를 발굴・지원한다는 계획으로, 진흥원은 올해부터 본격적인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경기도 내 타 지자체에 비해 부족하였던 체계적인 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역기업의 갈증을 해소해 나갈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전략산업 지원 분야는 반도체, 전기·전자, ICT 관련 중소·벤처기업의 신기술 및 응용기술 등 연구개발을 지원하는 반도체 중심 융복합산업 R&D 지원사업 / 자율주행·친환경 자동차 등 미래자동차 부품산업 전후방 기업을 대상으로 연구개발과 마케팅을 지원하는 미래자동차 부품산업 선진화 사업 / 지역특화 아이템 및 지역산업 관련 디지털콘텐츠 개발을 지원하는 지역특화 아이템 콘텐츠 개발 지원사업 등으로 구성되며 총 21개사를 지원한다.
 
기업역량 강화 분야는 기술력을 가진 기업의 투자자금 조달 역량을 강화하고자 특허법인 등 컨설팅 전문기업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IP기반 투자유치 컨설팅 지원사업 / 소재·부품·장비 업체를 대상으로 제품의 신뢰성 확보를 위한 양산성능평가와 공정개선을 지원하는 소재·부품·장비 양산성능평가 지원사업 / 정부 부처 사업에 대한 접근성 및 수주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맞춤형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하는 중소기업 정부 과제 지원사업으로 구성되며 총 66개사를 지원한다.
 
창업 및 일자리 창출 지원 분야는 청년층, 사회적기업 등 55개사를 대상으로 수요자 맞춤형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화자금, 창업교육,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한다.

또한, 지역 내 청년층을 대상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각 사업은 지난 13일을 시작으로 평택산업진흥원 누리집(홈페이지)에 순차적으로 공고 중이며, 세부 사업에 대한 온라인 설명회는 ‘스토리텔링’ 형태의 영상을 제작하여 지역민과 기업의 이해를 돕는다는 계획이다.

온라인 설명회 영상은 세부 사업 안내 및 Q&A, 2022년 수혜기업 인터뷰 등으로 구성하였으며, 특히 사업별 기업부담금 및 지원금 지급방식, 선정 절차 등 주요 예상 질문에 대하여 진흥원 직원이 패널로 참여하여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온라인 설명회 영상은 15일(수)부터 평택산업진흥원 누리집 및 평택시 누리집에 게시된다.
 
이학주 평택산업진흥원장은 “2022년에 설립된 저희 진흥원이 올해 본격적인 기업지원사업 시행을 통해 지역 내 체계적인 기업육성시스템 구축에 시동을 건만큼, 기업들에게 가장 필요한 부분인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상시적으로 소통하고자 이번 온라인 설명회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평택시 및 진흥원에서 추진 중인 다양한 기업지원사업이 적극 활용되어 기업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략산업 육성 위한 '기업지원사업' 본격 스타트
평택산업진흥원은 전략산업 지원 분야 '2023년도 기업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전략산업 지원 분야는 수소 등 친환경, 반도체 중심의 전기·전자 전후방 산업, 미래자동차, ICT 등 유망 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반도체 중심 융복합산업 R&D 지원사업, 미래자동차 부품산업 선진화 사업, 지역특화 아이템 콘텐츠 개발지원사업으로 총 21개사를 지원한다.
 
반도체 중심 융복합산업 R&D 지원사업은 반도체, 전기·전자, ICT/SW 관련 기업의 신기술·응용기술 개발 등 R&D 지원에 4개사를 지원한다.
 
미래자동차 부품산업 선진화 사업은 자율주행·친환경 자동차 등 미래자동차 부품산업 전·후방산업 분야 기업을 지원하며, 신기술·제품 개발에 3개사, 판로개척을 위한 마케팅 지원에 10개사를 지원한다.
 
지역특화 아이템 콘텐츠 개발지원사업은 지역특화 아이템(문화·산업·유산 등) 또는 지역산업(주력제품과 서비스 등) 홍보 등을 위한 디지털콘텐츠 개발지원에 4개사를 지원한다.
 
서류접수-현장점검-발표평가 등을 거쳐 선정되며, 기업당 2500만원 내외로 차등 지원된다.
 
사업별 공고는 14일(화)부터 순차적으로 게시되며, 접수 일정, 지원내용, 신청 서식 등 자세한 내용은 평택산업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평택산업진흥원장(원장 이학주)은 “반도체, 수소 등 친환경, 미래자동차 등 평택시 전략산업 관련 기업에 신기술(제품) 연구개발, 마케팅 등을 지원하여 지역을 대표하는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