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제일대학교, 2022년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 포럼'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기현 기자
입력 2023-02-11 13: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순천시 지방대학육성 지원사업 성과 등 다양한 분야 성과사례 소개

2022년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 포럼 개최. [사진=박기현 기자]


순천제일대학교(총장 성동제)는  2022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 포럼을 지난 7일 대학 내 소극장에서 교직원, 재학생 및 가족회사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 포럼은 지난 1년간 다양한 사업 성과를 공유 확산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특히 탄소배출 저감운동 일환으로 종이 없는 행사 및 지역중소업체 기념품을 구입해 지역사회에 기여 등  ESG 실천을 위한 중심대학으로서의 위상을 떨칠 수 있었다.
 

제일대 기획처장 (교수 백승한)이 지방대학육성 지원사업등 다양한 성과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박기현 기자]


제일대 기획처장 (교수 백승한)의 진행으로 1부는 대학 성과사례로 지난 1월 전국 성과 포럼에 선정되었던 혁신지원사업 우수사례(학술 엑스포 및 지식재산권 성과), 대표 프로그램인 FACE 프로그램 성과와 함께 순천시 지방대학 지원사업 성과, 대학 ESG 진행 현황 등이 소개되었다. 한편 2부 행사에서는 학생 성과사례를 통한 만족도 제고 및 사업 홍보 일환으로 혁신지원사업단장상을 수상한 창업사례(이호빈 커피바리스타과), 현장실습사례(박신주 사회복지과), 또래멘토링사례(양희수 제철산업과), 동영상 콘텐츠사례(김혜은 유아교육과, 김은경 토탈뷰티케어과) 등 5팀의 학생종합성과사례가 발표되었다. 

성동제 총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학생들의 성과를 직접 듣게 되어 혁신지원사업의 의미를 다시금 새기게 되었다”며 “차년도에는 보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는 학생들의 성과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본 성과 확산 포럼 내용은 이달 말 사업 종료시점에 뉴스레터로 제작되어 지역사회 및 전국 대학에 재차 배포될 예정이다.

한편 올해로 개교 45주년을 맞는 순천제일대는 4만여 명의 전문직업인을 배출하여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지난해부터 3년간 추진되는 혁신지원사업에서 학령인구 감소와 지방소멸의 위기 속에서도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미래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직무, 취업, 개인 및 창의 역량을 강화하는 FACE 교육모델’을 대표 프로그램으로 구축해 학생들의 ‘미래 역량 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