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첨단산업·호수관광·미래농업 통해 새로운 안성 만들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성)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3-02-09 15: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3년 언론브리핑 개최‥.반도체 특화단지 조성·인력양성센터 구축 총력

  • 1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2건의 안건에 대해 심의·의결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는 9일 안성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신년맞이 언론브리핑을 개최하고 올해 주요 사업과 지역의 발전 방향에 관해 설명했다고 밝혔다.
 
시는 반도체 소부장 특화단지 조성 및 인력양성센터 구축 등 반도체산업 육성을 중심으로 관광산업 전략과 농축산업 정책, 도시이미지 개선 등 민선 8기 비전인‘시민중심·시민이익’을 가속화 하기 위한 세부 계획을 발표했다.
 
최근 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 중인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을 위한 수요조사 및 지정공모에 참여했고 반도체 포럼과 기업인 간담회, 자문단 구성, 지역대학 MOU 등 첨단산업 육성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는 올해 주요 사업으로 △관광산업 활성화(호수관광·지역축제) △지속가능한 농축산업(스마트팜·특화작물·축산냄새 저감) △도시이미지 개선 및 여가시설 확충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김보라 시장은 “안성의 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반도체산업을 미래 전략의 핵심으로 삼았다”며 “관내 기업, 대학과 함께 소통해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에 앞장서는 한편, 반도체 인력양성센터를 조속히 구축해 안성시가 K-반도체의 허브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안성은 평택, 용인 등 인근 반도체 단지와 인접하고, 주요 도로를 통한 광역 접근성과 근로자 정주 여건 등 뛰어난 입지 환경을 갖췄다”며 “반도체산업 육성으로 소부장 공급의 안정성과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전문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김보라 시장은 “올해 안성시 사자성어는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겠다는 뜻인 물실호기(勿失好機)로 시민들과 손잡고 새로운 안성을 향해 나아가겠다”며 “활기차고 미래지향적이며 역동적이고 살기 좋은 안성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1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는 사용자 위원 5명, 근로자 위원 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1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산업안전보건위원회는 '산업안전보건법'제24조에 따라 사업장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에 대한 중요사항을 사용자 측과 근로자 측을 대표 하는 위원들이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분기마다 정기회의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회의는 사용자측 위원을 부서의 장으로 재구성해 안성시 산업안전보건에 대한 전반적인 추진계획을 협의했다.
 
이번 1분기 회의에서는 2023년 안성시 산업안전보건관리에 대한 종합계획 보고와 관리감독자 지정 등 2건의 안건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시는 이날 회의를 통해 소속 근로자의 산업재해 예방활동에 실질적이고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관리감독자를 팀장급 이상으로 지정하여 안성시의 산업안전보건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우리 시는 분기마다 안전·보건관리자가 현장점검을 통해 작업 장의 유해·위험요인 파악 및 그에 따른 개선대책 마련 뿐만 아니라 현업 근로자들의 안전보건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중심으로 근로자의 의견을 경청하여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개선방안을 지속적으로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