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 "시민의 소중한 의견 빠짐없이 담아 시정에 적극 반영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명)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2-05 09: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3년 동 방문 인사·시민과의 대화

  • 6일부터 16일까지 9일간 18개 동 찾아가

박승원 광명시장[사진=광명시]

박승원 경기 광명시장이 5일 신년 시민과의 대화와 관련, "광명시의 주요 현안 사항을 시민께 정확히 알려드리고 시민의 소중한 의견을 빠짐없이 담아 시정에 적극 반영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이날 박 시장은 "시민의 삶을 회복하고 위기에 강한 회복력 있는 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소통·화합하는 ‘2023년 동 방문 인사 및 시민과의 대화’를 6일부터 시작한다"면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박 시장은 2023년 동 방문 인사 및 시민과의 대화는 관내 18개 동을 대상으로 6~16일까지 9일간 오전·오후 하루에 두 번씩 열린다고 귀띔한다.

현장에서 박 시장은 올해 시정 운영 방향을 설명하고, 시민들의 생생한 의견을 경청해 시정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소통·공감 행정을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동 방문 인사·시민과의 대화가 권역별 주요 거점 시설에서 인근 여러 동이 함께 개최한 것과 달리, 올해는 보다 많은 시민과 의견을 나누고자  개최 장소를 늘려 진행한다는 게 박 시장의 전언이다.

박 시장은 시민의 일상을 회복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여 민생경제 회복, 기후행동 실천을 통한 기후위기 극복, 공간복지의 실현, 친환경 명품 자족도시 조성 등 큰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따라서 이번 방문이 시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함께 해결하며 광명시의 더 나은 미래를 구상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한편 박 시장은 “이번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위기에 강한 회복력 있는 도시를 만드는데 한발 더 나아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