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범석 청주시장 "공모사업 등 국비 확보 위해 노력해 달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3-01-30 14: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범석 청주시장이 30일 “중앙부처 공모사업 등 국비 확보를 위해 열정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주문하고 있다. [사진=청주시]



이범석 청주시장은 30일 “중앙부처 공모사업 등 국비 확보를 위해 열정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 시장은 이날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월간업무보고에서 “담당부서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목재친화도시 조성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됐다”며 “타 부서에서도 중앙부처 업무와 관련된 구체적인 자료를 확보해 국비를 확보할 수 있도록 대응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해빙기 안전 관련 사건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 실국과 구청에서 치밀하게 준비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또 이 시장은 “청주시 조례나 도 조례, 중앙부처 소관 각종 법률 등에 있는 규제가 적극적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머리를 맞대야 한다”며 “각종 사업에서 지역 업체 참여를 높일 방안도 마련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청주시가 지난해에 이어 청렴도 종합평가 2등급을 달성했다”며 “앞으로 더욱더 힘써 1등급까지 달성할 수 있도록 모든 직원의 노력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민선 8기에 추진하는 새로운 사업은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매년 일상적으로 추진하는 사업들은 더욱 효과적으로 추진할 방법을 고민해 달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