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개발공사, 전국 도시개발공사 중 종합청렴도 최상위권 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충남)허희만 기자
입력 2023-01-30 13: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충남도개발공사 전경. [사진=충남개발공사]


충남개발공사가 국민권익위원회의 2022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우수등급(2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국 16개 도시개발공사 중 최상위권에 속하는 쾌거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6일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교육청·공직유관단체 등 569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결과를 발표했다.

종합청렴도는 공직자·국민을 대상으로 한 청렴체감도 설문조사 결과와 반부패 추진 실적을 평가하는 청렴노력도 평가에 부패 실태를 반영해 산정한다.
 
충남개발공사는 이번 평가에서 종합청렴도 우수등급(2등급)을 달성했으며 이는 전 임직원 모두가 합심하여 감사기구의 전문성 확보, 감사활동 강화와 모범사례 발굴, 반부패 관련 다양한 공모 실시, 명예감사관의 제안사항 반영, 적극적인 사전컨설팅 제도 운영,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청렴 시책 추진 등 개선 노력을 이어온 결과이다.
 
이 같은 노력을 통해 정석완 사장 취임 이후 2021 경영평가 우수 등급 달성, 창립 이후 역대 최대 당기순이익 598억원 달성, 충남도 공공기관 경영효율화 연구용역 사업효율화 진단 ‘성과우위 기관’ 선정, 외부고객 만족도 3.4% 상승, 내부고객 만족도 21% 상승에 이어 전국 16개 도시개발공사 중 종합청렴도 최상위권에 속하는 등 역대 최고 성적을 달성하고 있다.
 
정석완 충남개발공사 사장은 “청렴은 모든 공직자의 최우선 덕목으로 반드시 갖추어야 할 기본자세라고 강조하면서 이번 전국 최상위 수준의 청렴도는 모든 임직원이 합심하여 이뤄낸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도민이 신뢰하는 투명한 윤리경영 실현을 위해 청렴 문화를 지속 발굴·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