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 경기도 탄소중립 이행기반 마련 위한 권역별 교육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23-01-27 13: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진=한국능률협회]

사단법인 한국능률협회가 경기도 탄소중립 이행기반 마련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법과 동법 시행령이 시행되는 데 따른 것으로 경기도 및 시∙군 관련 공무원, 유관기관 실무자, 기초의회의원, 도민 등을 대상으로 정책 이해도 향상 및 실무 능력 고취를 목표로 한다. 
 
교육은 1차 남양주시, 2차 고양시로 나뉘어 각 차수별 다른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1차는 이달 30일부터 31일까지, 2차는 내달 2일부터 3일까지 진행된다.

1차 교육에서는 △한국기후변화연구원 정유경 팀장 △1.5도 플랜연구소 김연지 소장 △에너지기후정책연구소 이정필 소장 등이 강사로 나서며, 2차 교육에서는 △(주)이아이랩 김호정 이사 △경기연구원 고재경 선임연구위원 등이 프로그램 강사로 나선다. 
 
교육비는 점심식사와 교육 교재 제공 등을 포함하여 전액 무료이며, 교육 장소는 권역별(북부/남부) 연수원 중 원하는 권역으로 신청할 수 있다. 
 
한국능률협회 관계자는 “지난해 11월 수원시에서 진행했던 1기 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으며, 1기 수료교육생과 참여하지 못한 신청자분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이번 2기, 3기 교육과정을 준비하게 됐다”며 “특히 이번 교육은 ‘기후/탄소중립/에너지’ 계획 및 이행 등 유관부문 종사자와 정책·기획·환경·에너지·탄소중립·예산(온실가스 감축 인지예산 포함) 관련 업무 수행자에게 도움이 된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