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DGB금융그룹… 의료사각지대 취약계층 진료 성금 기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1-26 19: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달구벌건강주치의 사업, 후원금 전달

  • DGB금융그룹, 1.5억원 성금 기탁

대구시와 DGB 금융그룹은 26일, 달구벌건강주치의 사업 대상자의 상급종합병원 진료를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사진=대구시]


대구시와 DGB 금융그룹은 26일, 대구시청 산격청사에서 홍준표 대구시장,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 김수학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달구벌건강주치의 사업 대상자의 상급종합병원 진료를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대구시 이영희 보건의료정책관이 밝혔다.
 
이번 DGB 금융그룹에서 지정 기탁한 1.5억원(연 3천만원씩 5년간 기탁)은 달구벌 주치의 사업에 사용되며, 대구의료원에서 상급종합병원으로 전원 되는 중증질환자의 진료비로 쓰일 예정이다.
 
이는 달구벌건강주치의 사업이 구·군,복지관 등에서 발굴된 의료취약계층 대상자에게 대구의료원의 입원·외래 진료 제공, 복지 서비스와의 연계로 원활한 사회복귀를 유도함으로써 건강한 삶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이로써 향후 2~3년 내 소진이 예상됐던 전원 진료비의 재원이 마련됐으며, 중증진료가 필요한 취약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의료 서비스가 가능하게 되었다.
 
대구시는 올해로 9년 차에 접어드는 사업 효과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향후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운영방안을 마련하고자 ‘달구벌건강주치의 사업 효과분석 보고서’를 발간했다.
 
대구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에서 발간한 보고서에서는 대구 고유의 맞춤형 보건·의료·복지 통합 서비스 제공 체계 구축으로 의료사각지대의 건강안전망을 구축하는데 이바지했다.
 
특히 지역 내 5개 대형병원에 대한 전원 체계를 타 지자체와의 차별화된 성과로 평가했다. 대구시는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취약계층에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로의 원활한 복귀를 돕는데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지역의 의료취약계층을 위해 나눔 활동을 실현한 DGB 금융그룹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의료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서민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두꺼운 지원이 계속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