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과천시장 "고향사랑기부제 시민 여러분 많은 관심과 적극적 참여 기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과천)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1-24 10: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NH농협 과천시지부 찾아 고향사랑기부금 용인시 기탁

[사진=과천시]

신계용 경기 과천시장이 24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고향사랑기부제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는 속마음을 내비쳤다.

신 시장은 지난 20일 NH농협 과천시지부를 찾아 고향사랑기부금을 용인시에 기탁했다면서 이 같이 동참의사를 밝혔다.

신 시장은 "올해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고,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귀띔한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 한도 내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사진=과천시]

기부자는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 10만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 공제 혜택과 함께 기부 금액의 30% 이내 해당하는 답례품을 받을 수 있으며, 고향사랑e음시스템과 전국 모든 농협은행에서 가능하다고 신 시장은 설명했다.

신 시장은 “고향사랑기부제가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과 주민복리증진 사업 확충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신 시장은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자에게 전달하는 답례품으로 지역화폐(과천토리)를 선정했으며, 기부 참여를 활성화하고자 답례품을 추가 발굴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