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매년 적십자 특별회비로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천)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3-01-20 11: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원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에 전달

  • "아이돌봄 지원사업 "아이돌보미 모집"

[사진=이천시]

경기 이천시는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원을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에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경희 이천시장, 이재정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회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으며 대한적십자사에서는 최근 세계적 경기침체 등으로 적십자 회비 납부 참여도가 감소하는 상황에서 모금에 적극 참여해주신 이천시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에, 김경희 이천시장은 적십자사에서 사회봉사, 재해 이재민 및 저소득층 구호 등에 앞장서서 활동해주는 것에 감사를 표했으며, 모금된 적십자회비가 도움이 절실한 불우이웃들에게 적재․적소․적기에 잘 사용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의 말씀을 전했다.
 
한편, 적십자 회비모금 참여를 희망하는 세대주, 개인사업자, 법인․단체 등은 대한적십자사에서 우편발송한 지로용지나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회비를 납부할 수 있다.
"아이돌봄 지원사업 “아이돌보미 모집”

[사진=이천시]

경기 이천시는 아이의 복지증진 및 보호자의 일·가정 양립을 통한 가족 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과 양육친화적인 사회환경을 조성하고자 아이돌봄 지원사업의 아이돌보미를 오는 2월 5일까지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아이돌봄 지원사업’은 부모의 맞벌이 등으로 만12세 이하 자녀의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에 지원하는 1:1 돌봄서비스로, 아이돌보미는 양육공백 가정에 찾아가서 아이를 돌보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이천시에 거주하면서 교육 후 바로 활동이 가능하면 자로, 신청 접수는 아이돌보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아이돌보미 양성 과정은 서류심사 후, 인·적성 검사와 면접심사를 거치게 되며 이후 아이돌보미 양성교육 과정을 이수하여야 한다.
 
2023년 상반기 아이돌보미 양성교육은 대면 교육으로 2월 20일부터 3월 6일까지 총 80시간 교육을 이수하게 되며, 이수 후 6개월 이내 120시간 이상 의무 활동 시 교육비 15만원을 지원 받는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이천시YMCA 아이돌봄센터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