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이 체감할 선도 서비스 찾는다" 디플정위, 2차 과제 공모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3-01-16 15: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는 1월 27일까지 공모...국민 누구나 제안 가능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가 2차 국민체감 선도과제를 오는 27일까지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그래픽=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대통령 직속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이하 위원회)가 국민, 기업, 정부기관을 대상으로 '2차 국민체감 선도과제'를 오는 27일까지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

국민체감 선도과제는 디지털플랫폼정부의 기본원칙을 바탕으로 인공지능과 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서비스나 과학적인 정책을 수립하고, 민관이 협력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등 국민이 단기간에 체감할 수 있는 과제를 말한다.

지난 2022년에는 실손보험 간편청구, 청약정보 통합조회·신청, 전자계약과 마이데이터로 부동산거래 사각지대 해소 등 20개 과제를 발굴해 이를 추진하고 있다.

과제 공모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위원회 홈페이지, 국민신문고 국민생각함 등을 통해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의견은 위원회에서 수립 중인 로드맵의 핵심 중점과제와 함께 위원회 내·외부 전문가 검토와 관련 부처 협의를 거쳐 3월 중에 확정·발표할 예정이다.

위원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디지털플랫폼정부로 달라지는 새로운 모습을 국민·기업·정부가 단기에 체감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선도과제를 지속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