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4년만에 영업이익 흑자전환 전망…목표주가 2만원 [한국투자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보경 수습기자
입력 2023-01-11 08: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한국투자증권은 진에어에 대해 지난해 4분기 4년만에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할 것이라며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2만원을 유지했다.
 
최고운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진에어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일본 여행 재개에 힘입어 전 분기 대비 28% 증가한 2235억원, 영업이익은 286억원 개선된 112억원을 추정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4분기 진에어의 국제선 여객은 전 분기 대비 141% 늘었다. 일본 여객 수도 전 분기 대비 628%, 동남아는 45% 급증했다.
 
항공유 가격은 지난해 3분기를 피크로 하락했으나 지난해 4분기의 경우 공급 확대 영향으로 유류비는 분기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것이다. 그럼에도 해외여행 수요 회복이 증편보다 빨라 유가 부담을 운임에 전가해 15개 분기 만에 영업흑자 달성이 기대된다.
 
해외여행 수요는 올해 1분기에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일본의 경우 공항 슬롯과 인프라 제약으로 진에어가 더이상 증편에 나서기 쉽지 않다. 다만 겨울 성수기를 맞이한 동남아 노선으로 공급이 분산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최 연구원은 “진에어는 상대적으로 일본 레버리지가 약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데 강점을 갖고 있는 동남아 여행수요가 늘어나고 있음에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