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통공사, 공식 캐릭터 '타구와 바쿠'… 시민 사용 가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1-09 16: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사 홈페이지에 캐릭터 이미지 20종 공개

  • 캐릭터 공개 기념해 1월 10일부터 18일까지 SNS이벤트 실시

대구교통공사는 2023년 대중교통 종합기관으로 도약하는 원년을 맞아 ‘타구와 바쿠’를 공식 캐릭터로 새롭게 선보인다.[사진=대구교통공사 ]


대구교통공사는 2023년 대중교통 종합기관으로 도약하는 원년을 맞아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공사의 공식 캐릭터 이름은‘타구와 바쿠’이며 공식 캐릭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캐릭터는 대구 시민의 안전한‘발’로 고객을 섬기고 아끼는 공사의 마음을 충직한 강아지와 바퀴를 모티브로 개발됐다. ‘타구’는 타다와 대구를 결합했고, ‘바쿠’는 바퀴의 사투리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이름 지었다.
 
이번 캐릭터는 공사 홈페이지에 기본 디자인과 응용 디자인 20종이 공개돼 있으며,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캐릭터 공개를 기념해 오는 10일부터 18일까지 SNS 이벤트를 실시하며,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커피 쿠폰을 지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사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참고하면 된다.
 
공사는 향후 캐릭터 일러스트 공모전, 캐릭터 굿즈 등 캐릭터를 활용해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선사하고, 다양한 이벤트로 시민 소통 및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대구교통공사 김기혁 사장은“시민들과 더욱 친근하게 소통하기 위해 캐릭터를 신규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로 시민에게 사랑받는 ‘타구와 바쿠’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