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글로벌 '미생물·유해물질' 시험소 지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수지 기자
입력 2023-01-05 10: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미생물, 유해물질 추가로 총 3개 분야 지정 시험소 보유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가 미생물 및 유해물질 분석의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코웨이는 5일 환경기술연구소가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티유드이 슈드(TUV SUD)로부터 지정 시험소 자격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지난 4일 서울 관악구에 있는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에서는 박찬정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 서정욱 TUV SUD 코리아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TUV SUD는 전자제품 및 화학, 의료기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시험·검사·인증·평가를 제공하는 국제 공인 시험인증기관이다. 엄격한 평가 기준에 따라 시험소의 분석 능력을 평가해 지정 시험소 자격을 부여한다.
 
이번에 지정 시험소로 인정받은 분야는 미생물과 환경 유해물질이다. 해당 시험소는 정수기, 청정기, 비데 등 주요 환경 가전제품을 대상으로 박테리아 및 곰팡이 항균 성능 평가와 매트리스 제품에서 발생하는 유기화합물에 대한 평가 분석을 담당한다.
 
앞서 2007년에는 TUV SUD로부터 유럽연합이 제정한 10가지 유해 물질에 대한 분석 능력을 인정받아 지정 시험소로 인정받은 바 있다. 이번 신규 지정 시험소를 포함해 총 3개 분야의 지정 시험소를 보유하게 됐다.
 
지정 시험소 인정을 통해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설비 환경과 시험 분석 능력을 인정받은 동시에 환경 가전 및 매트리스 등 전 제품군의 위생 품질 검증에 대한 전문성과 대외 공신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박찬정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은 “이번 TUV SUD 지정 시험소를 통해 자체 평가에 대한 공신력을 확보하고, 국제적 기준의 위생 품질 검증 역량을 입증받았다”며 “앞으로도 강화한 위생 품질과 신뢰도를 기반으로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사진=코웨이]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