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민선8기 공약 이행상황 투명하게 공개 책임감있는 시정 펼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1-04 11: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민선8기 148개 공약사업 확정·공개

성남시청사 전경[아주경제DB]

경기 성남시가 148개의 민선 8기 공약사업목록과 사업별 실천 계획서를 시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4일 시에 따르면, 민선 8기 출범 이후 6개월간 공정과혁신위원회(인수위원회)에서 제시한 공약과제 172개에 대한 공약사업 추진보고회 개최, 사업별 이행계획 수립을 통한 담당 부서·사업명 조정, 세부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지난해 12월 29일 시민과 전문가 12명으로 구성된 매니페스토 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48개 공약사업을 확정했다.

체계적 공약 관리를 위해 성남시 시정방침인 공정과 상식으로 신뢰받는 소통행정, 대한민국 4차산업 특별도시, 두텁고 촘촘한 맞춤복지, 수도권의 중심 스마트 교통허브 등을 정책목표로 삼고, 행정, 소통, 산업, 경제, 안전·건강, 복지·교육, 교통, 주택, 문화·환경 9개 분야로 공약사업을 분류해 전략을 수립했다. 

한편 시는 임기 동안 분기별로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한 후 시민에게 알리고, 상·하반기 매니페스토 평가위원회를 열어 추진 우수사업을 평가해 공약 이행률을 높이기로 했다. 또 전국의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사단법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평가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