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현충원 참배...DJ 묘역 찾아 '새 희망ㆍ도전' 강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기자
입력 2023-01-01 11: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후 4시 봉하마을 盧 전 대통령 묘역 참배...권양숙 여사도 예방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운데)와 박홍근 원내대표, 문희상 상임고문이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2023 신년인사회에서 건배를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023년 새해를 맞은 1일 "위기를 넘어 새로운 희망의 길을 열겠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현충원을 참배했다. 그는 방명록에 '민생, 민주, 경제, 평화의 위기를 넘어 새로운 희망과 도전의 길을 열겠다'라고 적었다.

현충원에는 이 대표를 필두로 △김영주 국회 부의장 △박홍근 원내대표 △조정식 사무총장 △정태호 민주연구원장 △천준호 비서실장 △장경태·박찬대·임선숙 최고위원 △안호영 수석대변인 △양경숙·임오경·이동주·양이원영·이수진·김병주·강민정 의원 △김현정·한민수·황명선 대변인 등이 참석했다.

이어 민주당 지도부는 현충탑을 향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경례와 묵념을 한 뒤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 묘역으로 이동했다.

현장에서 이 대표는 최근 복당한 박지원 전 국정원장과 인사를 나눈 뒤 김 전 대통령의 참배를 이어가기도 했다. 

민주당 지도부는 이후 이태원 참사 희생자 합동분향소를 찾은 뒤 낮 12시 김대중 도서관에서 열리는 '2023년 김대중 재단 신년 하례식'에도 참석할 계획이다.

오후 4시에는 경남 김해 봉하마을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권양숙 여사도 예방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