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소 바이오기업, 충북 오송첨복단지에 잇따라 둥지튼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2-12-25 09: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충북도, 키프론바이오ㆍ알데바 597억원 투자유치 협약

충북도는 지난 23일 키프론바이오, 알데바와 투자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충북도]


충북도는 지난 23일 도청에서 ㈜키프론바이오, ㈜알데바와 597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키프론바이오는 2027년까지 321억원을 들여 영장류 등 비임상시험 생체시료 분석 연구시설을 건립한다.

㈜키프론바이오는 랫드, 마우스뿐만 아니라 영장류를 이용한 비임상시험 생체시료 데이터를 분석하는 기업으로 영장류 이용 비임심상시험은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수요 증가를 하고 있으며, 신약개발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가 크다.

알데바도 같은 기간 276억원을 투자해 신소재 합성 의료교육용 인공장기 연구시설을 짓는다.

㈜알데바는 카이스트 교원 창업기업으로 인체조직과 유사한 신소재를 활용해 의료교육용 인공장기를 만드는 기업으로 돼지·시신을 이용하는 기존 의료교육의 윤리적·법적 문제를 해결하고 실리콘 소재의 한계를 극복해 의료교육 시장의 지각변동을 예고하고 있다.

도는 이번 유치를 통해 R&D-비임상-임상-마케팅에 이르는 신약개발 전주기 지원이 가능한 바이오 생태계를 오송에 구축할 수 있게 됐고, 카이스트 오송 바이오메디컬 캠퍼스타운 조성에 한 발짝 나아가게 됐다.

김영환 지사는 “오늘 협약한 기업들이 오송에 뿌리를 내리고 앵커기업으로 성장하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오송 바이오 클러스터가 미국 보스턴에 견줄만한 세계적인 바이오 클러스터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