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장수농업 발전 이끈다"…장수군농업인대학 수료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2-12-07 13: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과반 등 63명 수료생 배출…내년도엔 3월 개강

[사진=장수군]

장수군은 7일 최훈식 군수(장수군농업인대학 총장)와 수료생 63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0기 장수군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장수군농업인대학은 ‘배우는 즐거움, 함께 하는 즐거움’이란 모토 아래, 농업발전을 주도할 전문 농업인 양성하기 위해 1년 동안 사과반, 포도반, 두릅반, 약초반 등 4개 과정을 운영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교육 기간에 교육생 자치활동에 모범을 보인 장금규 포도반 과정장이 농촌진흥청장 표창을 받았다.

또한 사과반 임동근, 두릅반 오기창, 약초반 조한금 과정장은 장수군수 표창을 수상했으며, 두릅반 이두환 씨가 수료생을 대표해 수료증을 받았다.

한편, 장수군농업인대학은 2003년 문을 연 이후 지금까지 총 20기, 1662명이 수료했으며, 내년에는 1~2월 중 교육생을 모집해 3월 개강할 예정이다.
 
수능 후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실시

[사진=장수군]

장수군은 수능을 마친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에 노출되지 않도록 청소년 유해업소 및 술담배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장수읍 시외버스터미널 주변, 인근 상가, 시장 등 밀집 지역에서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장수군과 장수초등학교, 장수경찰서가 합동으로 청소년의 보호의식 확산 및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청소년 유해환경개선 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청소년이 접근할 수 있는 편의점, 숙박업소, 노래연습장 및 청소년 유해업소를 대상으로 청소년 출입·고용 금지 위반행위와 청소년 이성 혼숙 등 묵인·방조 행위, 19세 미만 술·담배 판매금지 문구 부착 여부 확인 등의 계도‧점검도 실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