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더현대 광주' 비전 공개..."연 3000만명 유치 목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승권 기자
입력 2022-11-29 17: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더현대 광주 조감도 [사진=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그룹이 광주시에 문화 복합몰을 건립하고 연간 3000만명의 고객의 유치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은 29일 광주시청 중회의실에서 ‘더현대 광주’의 비전과 개발계획을 공개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광주시 북구 옛 전남방직‧일신방직 공장 부지에 대지면적 약 1만평, 연면적 9만평 규모로 더현대 광주를 건립할 계획이다.

이날 광주시 신활력행정협의체 전체 회의에서 나명식 현대백화점 부사장(상품본부장)은 "더현대 광주를 친환경‧최첨단 기술‧예술‧엔터테인먼트‧로컬 등 5가지 문화 테마를 융합한 국내 첫 문화복합몰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더현대 광주’는 친환경‧최첨단 기술‧예술‧엔터테인먼트‧로컬 등 5가지 문화 테마가 융합된 국내 첫 문화복합몰이다. 일상 속 여가와 휴식, 엔터테인먼트를 원스톱으로 경험하면서 첨단 디지털 기술을 누리고 광주만의 콘텐츠도 담아내는 공간으로 구현될 예정이다. 또 세분화된 취향 중심의 ‘큐레이션’을 핵심 MD 콘셉트로 한 혁신적인 매장 구성에도 나설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그룹은 '광주의 변화는 더현대 광주로부터'라는 슬로건과 함께 연간 방문객 3000만 명 유치 목표를 내세웠다. 지난해 2월 여의도에 문을 연 더현대 서울에도 개점 1년간 약 3000만명이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목표 인원의 절반은 광주·전남 외 국내 지역, 중국·일본·동남아 등 해외 방문객으로 채우겠다고 현대백화점 그룹은 전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국내 최초 미래형 문화복합몰인 ‘더현대 광주’는 50년 이상 쌓아온 현대백화점그룹의 유통 역량과 노하우, 그리고 지금껏 상상하거나 경험해보지 못했던 관광·문화·예술‧여가‧쇼핑‧엔터테인먼트 콘텐츠가 모두 결집된 미래형 리테일 플랫폼의 표본이 될 것”이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