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과천시장, "산불 발생 시 초기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과천) 박재천 기자
입력 2022-11-23 13: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산불진화체계 대대적 개편 나서

신계용 과천시장[사진=과천시]

신계용 경기 과천시장이 23일 “산불 발생 시 초기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한만큼 산불 대응체계를 강화하고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공고히 하겠다"고 피력했다.

이날 신 시장은 "산불진화체계의 대대적인 개편과 함께 산불진화시설 및 장비 보강 등 산불 대응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번 개편은 최근 관악산 용마샘 4부 능선에서 발생한 산불 진화 과정을 통해 도출된 개선사항으로, 신 시장이 직접 나서 진두지휘했다는 후문이다.

개편에 따라, 향후 과천시는 5ha 미만의 산불에 대해서도 산불 발생 지점의 위치와 확산 가능성 등을 판단한 뒤, 산불방지대책본부 본부장을 담당 부서장에서 시장으로 격상해 현장을 통합·지휘하도록 한다. 

기존에는 산불 발생 시 산불방지대책본부만 가동이 됐지만 앞으로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동시 가동하게 된다는 게 신 시장의 설명이다.

신 시장은 이번 조치로 산불에 대한 초기 대응과 유관기관의 공조가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신 시장은 산불발생 시 진화 차량의 접근이 어렵고, 기계화장비 시스템 설치가 곤란한 지역에 대한 초동 진화를 위해 관악·청계산에 물탱크, 진화호스, 엔진펌프 등을 갖춘 산불진화시설을 추가 설치하고, 투척용 소화기도 비치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