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코리아·일성건설, '2차 푸른꿈 자람터 지원사업' 완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2-11-16 11: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일성건설]

국제 구호개발 NGO 플랜코리아가 일성건설과 함께 진행한 '2022년 2차 푸른꿈 자람터 지원 사업'을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푸른꿈 자람터 지원'은 국내 아동복지시설의 교육·정서·환경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일성건설은 지역아동센터 교육환경 개선을 2018년부터 5년째 지원하고 있다.

플랜코리아와 일성건설은 이번에 경기도 광명시의 한 지역아동센터에 학습 및 급식 공간을 지원했다.

해당 센터는 실내 바닥 장판의 손상이 심각하고, 수납공간이 부족해 위생적인 환경 조성에 어려움을 겪던 곳이다.

또 매일 30여 명의 아이들을 위한 급식을 준비하는 주방에 냉난방 시설이 없어 어려움이 많았으며, 복도 계단의 난간이 낡아 심각하게 흔들릴 뿐만 아니라 난간 손잡이가 날카로워 아이들이 다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해 보수가 시급했다.

플랜코리아와 일성건설은 센터의 오염된 바닥 장판을 새롭게 교체하고, 벽면에 붙인 장판을 제거 후 도배를 진행해 위생적이고 깔끔한 교육 환경으로 리뉴얼했다.

아울러 새로운 수납장을 설치해 실내를 정돈하고 주방에는 냉난방기를 설치함으로써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으며, 위험했던 계단 난간도 보수해 안전한 환경을 마련했다.

플랜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지역아동센터 안팎으로 아동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지원했다. 늘 아동이 더욱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아낌없이 지원하는 일성건설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일성건설 관계자는 "코로나19 재유행으로 인해 아이들이 생활하는 실내 환경이 더욱더 중요해졌다. 사람들이 생활하기에 가장 편안하고 쾌적한 공간을 창조하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내년에도 임직원들의 기부활동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