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美 알테어와 전장사업 'AI 플랫폼' 구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수지 기자
입력 2022-11-09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뮬레이션 전문기업 '알테어'와 공동 개발

LG전자가 디지털 전환(DX·Digital Transformation) 도입으로 전장사업 성장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최근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시뮬레이션 전문기업 ‘알테어’와 함께 자동차 부품 성능을 데이터 기반으로 검증하는 AI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9일 밝혔다.
 
알테어는 1985년 미국에 설립된 기업으로 시뮬레이션, 고성능 컴퓨팅, AI 등 기술을 기반으로 맞춤 소프트웨어와 솔루션을 개발한다.
 
이번 AI 플랫폼은 △시계열 데이터 변환 알고리즘을 적용해 자동차 부품 개발 과정에서 나오는 다양한 데이터를 표준화 △머신러닝 등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자동으로 데이터를 분석·학습하고 △분석 결과를 한눈에 보기 쉽도록 시각화한다.
 
고객사 요구사항 분석과 같은 개발 초기 단계부터 단계별 성능을 예측해 더 우수한 자동차 부품을 만들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전무)은 “연구개발(R&D) 역량을 강화하고 제한된 리소스 관리를 최적화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며 “이번 AI 검증 플랫폼 개발은 무엇보다 신뢰성이 중요한 자동차 부품 사업에서 큰 의미를 갖는 디지털 전환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향후 AI 플랫폼을 기획부터 양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공정에 적용해 전반적인 제품 성능과 품질을 향상한다는 전략이다.
 

LG전자 연구원들이 시뮬레이션 전문 기업 ‘알테어’와 함께 개발한 인공지능(AI) 검증 플랫폼을 자동차 부품 개발 과정에 활용하고 있다.[사진=LG전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