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가족과 함께 하는 신규공무원 임용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2-10-14 17: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조현일 시장, '시민중심 행복경산'을 이끌어 갈 주인공의 역할 당부

경산시, 가족과 함께 하는 신규 공무원 임용식 개최.[사진=경산시]

소통과 대화를 중시하는 조현일 경산시장이 부임한 이래 경산시 공무원들의 조직문화가 하의상달(下意上達)의 조직문화로 눈에 띄게 바뀌고 있어 관심이 쏠리고 있다.

경산시는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파격적인 신규 공무원(46명) 임용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산시의 공무원 임용식은 기존의 명령에 입각한 임명을 선언하는 요식적인 행사 일변도에서 탈피해 피임용자 중심의 임용식이 치뤄졌다는 점에서 발상과 시각의 전환이라고 시민들은 입을 모으고 있다.  

이날 임용식은 신규 공무원 가족들과 함께 축하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공직에 첫발을 내딛는 새내기 공무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그 가족들에게도 기쁨을 함께 나누는 기회를 제공했다.

임용장 수여를 시작으로 공무원 선서, 부모님께 드리는 감사의 편지 낭독, 경산시립교향악단 공연,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부모님께 감사의 편지를 낭독한 이시현 직원은 “저를 믿고 묵묵히 지켜봐 주신 사랑하는 부모님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능력 있고 친절한 공직자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시민중심 행복경산을 이끌어 갈 주역으로 키워주신 가족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신규 공직자들은 공무원으로서 사명감을 갖고 시민과 소통하며 우리 시의 동량지재(棟梁之材)로 성장해 미래를 한층 더 밝혀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힘찬 응원의 박수를 보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