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전북도지사 "전북의 성공스토리, 도민과 함께 만들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2-10-06 14: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취임 100일 기자회견서 강조…민생·혁신·실용 3대 핵심가치 도정에 투영

  • 민선8기 100일 성과, 전북 도약·상승 뒷받침하는 밑거름

[사진=전라북도]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전북에서 대한민국의 변화와 성공스토리를 만들어내겠다”고 공언했다.

김 지사는 6일 민선 8기 100일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100일간 우리는 전북의 미래 4년을 책임질 도정을 설계했고, 그 성과는 전북의 도약과 상승을 뒷받침하는 밑거름이 될 것”고이라고 밝혔다.

김 지사는 100일 동안의 성과와 관련 △대규모 국가 사업 4연속 유치 △경제도지사로서 전북경제의 업그레이드 준비 △전방위적 협치 실현과 협치의 제도화를 통한 도정발전 추동력 확보 △유능한 도정, 일하는 도정, 성과 중심의 도정의 실현을 위한 조직개편 추진 등 4가지를 꼽았다.

특히 두산의 김제 지평선 산단 투자(693억원), 6건의 새만금산단 투자협약 체결, KDB산업은행과의 투자펀드 조성 등을 들며 세일즈도지사, 경제도지사의 성과를 부각시켰다.

김 지사는 향후 도정 운영계획에 대해 “도정 주요사업에 대한 로드맵을 수립해 당초 일정대로 차질없이 추진하고, 나아가 대한민국의 성공모델이 될 수 있도록 특별히 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이달 말까지 124개 공약에 대한 실행 계획을 최종 확정해 대한민국의 성공모델이 될 수 있도록 특별히 관리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반면 고위직 공무원의 정무기능이 뒤떨어진다는 도의회 지적은 겸허히 수용하며 개선해나가도록 할 것임을 표명햇다.

김 지사는 “지난 100일을 100점 만점으로 매긴다면, 90점 정도를 주고 싶다”며 “전북에서부터 대한민국의 변화와 성공스토리를 만들어내려면, 함께하는 것이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잃지 않는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