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에콰도르에 '서울 스마트 정책' 전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두일 선임기자
입력 2022-10-04 14: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시청. [사진=서울시]



서울시가 에콰도르 과야킬시에게 스마트 정책 비법 등을 전수했다. 과야킬은 에콰도르 최대 상업도시이자 태평양 수출입의 무역 관문이다.

서울시는 과야킬 공무원에게 지난달 15~28일까지 2주간 서울의 정책 비법을 온라인(화상)으로 연수시켰다고 4일 밝혔다.  

이 연수는 서울시가 과야킬시에 제안한 공적개발원조(ODA)사업이다. ODA는 선진국에서 개발도상국이나 국제기관에 하는 원조를 말한다.

연수에서 서울시는 과야킬 공무원에게 △스마트시티 도시계획 △도시데이터 관리 △스마트 재난안전 대책 △스마트서울맵과 같은 통합플랫폼 정책과 서울의 우수사례 정책등을 전수했다.

이 연수는 내년 콰야킬 공무원들이 서울시청으로 받으러 오며, 내후년에는 서울시가 콰야킬시청으로 연수를 위해 떠난다. 

양 도시간 온라인 연수는 2020년 양 도시가 체결한 '서울시-과야킬시 스마트시티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에 따른 것이다. 업무내용은 △치안, 교통 분야 컨설팅 및 협력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시스템 구축 컨설팅 및 협력 △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등을 전수한다. 
 
한편 과야킬시는 이번 연수에 도시계획국, 인프라국 등 공무원 28명이 참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