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아이오닉·스팟과 함께 월드컵 송을…현대차, '세기의 골' 노래 발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가림 기자
입력 2022-09-22 10: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현대자동차는 방탄소년단(BTS)과 2022 FIFA 월드컵 캠페인인 '세기의 골'의 노래를 발매한다.

현대차는 오는 23일 오후 6시 멜론과 스포티파이 등 국내외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공식 음원을 발매하고 현대차 글로벌 유튜브 채널 '현대월드와이드'에서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세기의 골은 현대차가 2022 월드컵을 맞아 지난 4월부터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BTS는 현대차의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이자 현대차가 캠페인을 널리 알리기 위해 출범한 '팀 센추리'의 멤버다.

현대차는 세기의 골 캠페인 주제인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우리의 연대라는 메시지를 확산하고 연대의 시너지를 창출하고자 캠페인 노래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캠페인 노래 'Yet To Come(Hyundai Ver.)'은 지난 6월 BTS가 발매한 앨범 'Proof'의 타이틀곡 'Yet To Come'을 리메이크한 곡이다.

뮤직비디오에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자는 메시지가 담겼다. 국가, 인종, 세대를 넘어 모두 한목소리로 축구 경기장에서 노래를 부르는 장면은 월드컵을 계기로 뭉친 전 세계 사람들이 축구의 '골'(Goal)뿐만 아니라 세기의 '목표'(Goal)를 위해 연대하는 모습을 상징한다.

4족 보행 로봇 '스팟', 도심 하늘을 나는 미래 항공 모빌리티, 아이오닉 5와 아이오닉 6 등이 뮤직비디오에 등장한다. 현대차는 다음 달 1일부터 공식 틱톡 계정을 통해 틱톡 챌린지 '팀센추리12'도 시작한다.

2명 이상이 어깨동무하고 춤을 추는 모습을 통해 '우리의 연대'를 표현하는 '팀센추리12'는 전 세계 축구 팬들에게 팀 센추리의 12번째 멤버로 동참하라는 메시지가 담겼다.
 

[사진=현대자동차]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