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영우 흥행 잇는다"...스카이라이프TV-플레이디 광고 마케팅 MOU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22-09-20 15: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양사 디지털 광고 솔루션과 콘텐츠 결합한 통합 광고마케팅 전개

플레이디와 스카이라이프TV가 20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스카이라이프TV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윤용필 스카이라이프TV 대표(왼쪽)와 이준용 플레이디 대표가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KT]

KT그룹 디지털 광고 대행사 플레이디와 종합방송채널사용사업자(MPP) 스카이라이프TV가 양사의 광고 역량과 콘텐츠 역량을 합쳐 새로운 통합 광고 마케팅 모델 발굴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스카이라이프TV 산하 ENA 채널은 올해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굿잡' 등으로 주목받으며 브랜드 인지도 상승이라는 큰 성과를 거둔데 이어, 오는 9월 30일 방영을 앞둔 '가우스전자'와 10월 5일 첫 방송되는 '얼어죽을 연애따위'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드라마 외에도 '애로부부', '강철부대', '나는SOLO' 등의 예능 제작으로 내부 제작 역량을 인정받았다.

플레이디는 ENA채널에서 방영하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광고 콘텐츠 직접 제작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내재화하고, 맞춤형 광고 상품 개발 등 새로운 사업 협력 모델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이준용 플레이디 대표는 "양사가 보유한 역량을 극대화해 콘텐츠 광고 영역을 선도할 것"이라며 "이번 ENA와의 협업을 전략적 교두보로 삼고 향후 KT 미디어 밸류체인 내 그룹사들과의 협업을 확대해 콘텐츠 비즈니스 역량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용필 스카이라이프TV 대표는 "전통적인 리니어 광고시장의 다변화에 발맞춰 플레이디가 보유한 디지털 광고 노하우와 ENA 오리지널 콘텐츠를 결합해 광고시장 내 동방성장 모델을 발굴할 것"이라며 "양사의 협업으로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보다 정교한 방송·디지털 통합 캠페인 진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