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북생활문화센터, 축제기획 교육 및 실습과정 참여자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양덕 기자
입력 2022-07-20 19: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진북생활문화센터 "우리동네축제, 내가 직접만든다" 포스터[사진=진북생활문화센터]

진북생활문화센터는 우리 동네의 축제를 주민이 직접 만드는 문화(축제)기획 교육 및 실습 과정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진북생활문화센터의 전주시특성화사업으로 주민이 주체가 되는 생활문화 활동을 확산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전주문화재단 사무국장, 전주문화재야행 총감독, 청년문화기획자 왕오빠 이종호, 나을협동조합 이정길 대표 등 전주에서 다양하게 활동 중인 문화기획자의 경험담으로 시작된다.
 
또한 전주세계소리축제, 전주문화재야행, 크라임씬, 왕과의산책, 삼천마을축제 등 우리 지역의 다양한 축제와 문화프로그램을 탐방한 후 참여자가 직접 마을축제를 기획하고 개최하는 과정으로 구성되어있다.
 
교육과정은 8월 5일부터 9월 2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4시에 진북생활문화센터(전주시 덕진구 팔달로 340-30, 2층)에서 진행되며, 지역축제 탐방은 9월, 참여자가 직접 기획하는 마을축제는 10월 중 논의를 통해 개최할 예정이다.
 

[사진= 전주시]

◆ 전주시사회혁신센터서 8월 매주 수요일 무료영화 상영

전주시는 8월 한 달 동안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30분, 전주시사회혁신센터 1층 커뮤니티라운지에서 무료영화를 상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영화 상영은 사회혁신전주 공간 활성화 프로그램 중 하나인 '공간의 재발견-빌딩숲 영화제'라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빌딩숲 영화제에서는 성장과 일을 주제로 일상에서의 성장과 내가 하는 일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영화가 매주 한 편씩 상영될 예정이다.

상영 일정은 △8월 3일 소공녀 △8월 10일 리틀포레스트 △8월 17일 미안해요, 리키 △8월 24일 로제타 순이다.

사회적기업 '무명씨네 협동조합'과 협업해 영화 상영 전 영화 선정 이유 등을 설명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영화관람 신청은 내달 19일까지 전주시사회혁신센터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전주시는 빌딩숲 영화제가 시민들의 문화생활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 것으로 기대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