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선소감]홍남표 창원시장 당선인, "가슴속 무거운 책임감 느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창원)박연진 기자
입력 2022-06-02 14: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더불어민주당 허성무 후보와 19.09%차이로 승리...홍 59.54%., 허 40.45%

창원특례시 시장에 국민의힘 홍남표 후보가 당선됐다. [사진=홍남표 선거캠프]

1일 치러진 제8회전국동시지방선거 국민의힘 홍남표 후보가 창원특례시장에 당선됐다. 

2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홍남표 후보가 264,661(59.54%)표를 획득해, 179,808(40.45%)표를 획득한 더불어민주당 허성무 후보를 19.09% 차이로 창원특례시장에 입성했다.

홍남표 당선인인 "현명한 창원시민의 판단으로 창원을 맡겨주셨다"며 "이 기쁨과 감동만큼 가슴속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기회를 안겨준 보답으로 창원을 희망의 도시로 만들겠다"고 강조하면서 "선거기간 내내 지역을 누비며 한 모든 약속을 잊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홍 당선인은 탈원전으로 무너져 가는 창원 경제를 언급하며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청년들이 돌와오는 창원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선거 과정에서 함께 달려온 허성무 후보에게 "창원발전과 창원시민의 행복이 우리의 목표와 주제인 만큼 정치와 이념을 넘어 하나가 되어 머리를 맞대고 의논하면서 성장 동력을 함께 찾아내자"고 제안하며 위로와 격려를 함께 전했다.

홍남표 당선인은 인터뷰를 마무리하면서 "초심을 잃지 않고 겸손한 자세로 창원시민만 보고 나아가겠다. 시민을 속이지 않는 정직한 행정, 시민 앞에 정직한 시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