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낸드 점유율 삼성전자 소폭 상승…SK하이닉스 하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22-05-26 07: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올해 1분기 삼성전자의 낸드플래시 시장 점유율이 지난해 4분기보다 소폭 올랐지만 SK하이닉스는 소폭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대만의 시장조사기관 트렌드포스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 세계 낸드플래시 매출은 전분기보다 3% 감소한 179억2천만달러를 기록했다.

전체 비트 단위 출하량은 전분기보다 9% 늘었고 평균 판매가격(ASP)은 전분기보다 2% 하락했다.

전 세계 낸드플래시 1위 기업인 삼성전자의 올해 1분기 매출은 전분기보다 3.4% 증가한 63억2000만 달러로 집계됐다. 1분기 삼성전자의 낸드플래시 시장 점유율은 35.3%로 전분기보다 2.2%포인트(p) 상승했다.

SK하이닉스와 자회사 솔리다임의 1분기 합산 낸드플래시 매출은 32억2500만달러로 전분기보다 10.7% 감소했다. 시장점유율은 전분기보다 1.5%p 하락한 18%다.

트렌드포스는 중국의 스마트폰 수요 부진 영향으로 모바일을 주력 제품으로 삼는 SK하이닉스의 출하 실적이 부진했다고 설명했다. 일본 키옥시아는 1분기 시장 점유율 18.9%로 2위를 차지했다.

또한 1분기 전 세계 낸드플래시 매출이 감소한 데 대해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와 전통적 비수기 등의 요인으로 스마트폰에 대한 수요가 약화됐기 때문이라고 트렌드포스는 분석했다. 다만 키옥시아 반도체 공장의 오염 사고로 공급이 빠듯해지면서 고객들이 구매를 늘린 측면이 있다는 설명이다.

트렌드포스는 또 우크라이나 사태와 인플레이션, 중국의 주요 도시 봉쇄로 인한 수요 둔화가 우려되지만 북미를 중심으로 기업용 SSD 수요가 늘면서 2분기 출하량이 증가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