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측, "송영길, 오 후보 공약 거짓 왜곡하지 말라" 충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두일 선임기자
입력 2022-05-23 10: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 [사진=오썸캠프]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 측은 23일 "송영길 후보 측에서 오세훈 후보의 ‘취약계층 4대 공약’에 대해 거세게 비판했지만 모두 왜곡과 거짓이 섞인 엉터리 주장"이라고 잘라 말했다. 

송 후보 측에서 "(오 후보의) ‘안심소득’은 ‘선별급식 시즌2’이고 재원 대책이 없다"고 비판한 것에 대한 반박이다. 

오 후보 캠프는 "안심소득은 미래 복지 시스템의 가능성을 검증하려는 시범 사업이다. 아직도 선별급식이라는 이념 섞인 옛말을 떠올리는 인식 구조로는 이해하기 어려운 개념일 수는 있다"고 설명한 뒤 "그 재원은 서울시 연간 복지 예산으로 감당할 수 있는 범위 내로 설계했다"며 사실을 왜곡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서울시민 전원에게 연간 170만원 나눠 주자는 ‘묻지마 퍼주기’ 주장과 비교될 일은 아닌 듯하다고 덧붙였다.  

또 ‘타워팰리스 같은 임대주택의 고급화’라는 조어가 모욕적이라며 ‘서울형 고품질 임대주택’을 폄하한 데 대해  좁은 면적을 넓히고 기자재를 고급화해 임대주택도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고자 하는 의욕의 표현조차 그냥 넘기지 못하는 속좁은 주장이라고 응수했다. 임대료도 면적이 아닌 소득을 연계해 부과하므로 임대료 인상 지적은 그저 트집일 뿐이라고 했다.

또 오 후보 측의 ‘서울런’은 가입률 7.9%에 교재비가 별도인데, 콘텐츠 제공 업체와는 특혜 계약을 했다고 송 후보 측이 지적했다. 여기에 대해 오 후보 측은 "서울런 1년 예산 133억원으로 1만명 넘는 저소득층 자제들이 1대1 맞춤형 멘토의 도움 속에 수준 높은 강의를 들을 수 있는데 이 돈을 아껴야 하나"라며 공교육 현실을 알고 확실한 비전이 있다면 누구나 박수칠 일이라고 설명했다.  

오 후보 측은 송 후보 측을 향해 "왜곡과 거짓까지 용인할 수 없다"고 되받아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4개의 댓글
0 / 300
  • 오세훈 후보님 화이팅 입니다.

    공감/비공감
    공감:3
    비공감:1
  • 오시장님 응원합니다

    공감/비공감
    공감:3
    비공감:1
  • 오시장님 응원합니다 믿음이 갑니다 공정하되 진취적으로 일해주세요

    공감/비공감
    공감:3
    비공감:1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