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불법 옥외광고물 양성화 사업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양)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2-05-13 13: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올해만 한시적으로 추진 5월 18일 ~ 7월 17일까지 자진신고기간 운영

  • 문화예술 전문가 초빙 특강 및 공연 영상 무료 감상

[사진=양양군]

양양군은 관내 전 지역을 대상으로 허가,신고 절차를 이행하지 않고 설치한 불법 옥외 광고물(간판)에 대하여 한시적 양성화 사업을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옥외 광고물의 양성화는 허가나 신고 대상 광고물임에도 행정절차를 거치지 않고 무단으로 설치한 불법 광고물에 대해 행정처분 등 불이익 없이 허가나 신고를 처리해 주는 것으로 자진신고기간동안 접수된 광고물이 관련 법령에 따라 수량, 규격 등 규정에 적합하다면 양성화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양성화 대상의 주요 광고물은 벽면 이용 간판, 돌출간판, 지주 이용 간판, 옥상간판으로 분류된다. 자진 신고 기간은 오는 5월 18일부터 7월 17일까지 2개월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며 군청 도시계획과에서 신청서를 접수받는다.
 
자진신고 시 신청서, 위치도면 및 사진, 건물·대지 사용승낙서 등 구비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이번 사업 기간에 한하여 수수료를 전액 감면한다. 다만 허가대상은 안전점검 수수료를 납부하여야 한다.
 
군 관계자는 “불법 옥외 광고물 한시적 양성화로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광고물을 관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올바른 광고문화 정착과 불법 광고물 정비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양양문화재단, 군민과 함께하는 문화예술 강연 ‘양양 컬처클럽’ 사업 진행

[사진=양양군]

‘재단법인 양양문화재단’은 문화예술 전문가를 초빙하여 시의성 있는 주제로 다양한 장르의 강의를 듣는 강연 프로그램과 뮤지컬 공연 영상을 관람할 수 있는 '2022 양양 컬처 클럽'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5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후 4시에 복합문화공간으로의 역할 확장을 모색하는 ‘양양 작은영화관(양양읍 일출로 540)’에서 개최한다.
 
첫 번째 강연으로는 △5월 25일(수) 오후 4시) 김영대 음악평론가(워싱턴대 음악학 박사· 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회 선정위원)를 초빙하여 ‘BTS 현상과 K-POP의 진화’를 주제로 약 90분간 강연을 펼친다.
 
양양문화재단은 5월 25일 첫 강연을 시작으로 △7월 27일(수)에는 윤성은 영화평론가(영화학 박사, OBS인사이드 스토리 진행자)의 ‘영화의 상상력, 영화사의 순간들’ 강연을 진행한다.
 
또 △8월 24일(수)에는 김물길 여행작가(「아트로드, 한국을 담다」 저자, 세바시 및 강연100도씨 출연)를 초청하여 ’컬러풀한 세계일주 : 여행을 즐기는 방법‘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와 함께 △6월 29일(수)에는 제임스 카메론 제작의 서커스 공연과 음악, 무용이 결합된 몸의 한계를 뛰어넘는 안무와 몽환적인 연출로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뮤지컬 '태양의 서커스 월드 어웨이(미국)' 공연 영상 상영하며 △9월 28일(수)에는 자연과 시간의 결이 깃든 건축을 했던 한국인 건축가 유동룡(이타미 준)의 ‘집’을 통해 시간과 삶의 터전을 존중하는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이타미 준의 바다(한국)' 다큐멘터리를 상영한다.
 
이어 △10월 26일(수)에는 판타지적 요소를 갖춘 무대연출과 오케스트라의 웅장함이 어우러진 무대로 평가받는 그림형제의 동화 ‘헨젤과 그레텔’을 모티브로 한 오페라 뮤지컬 '헨젤과 그레텔(독일)'을 상영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양양 컬처 클럽’은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로 진행하며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양양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예약 콜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양양문화재단 김호열 상임이사는 “양양 작은영화관을 복합문화공간으로 활용하고 다양한 문화예술의 이해와 저변 확대를 위한 이번 사업을 통해 격조 높은 문화예술 사업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겠다”며 “또한 문화예술 전문가 초빙을 통해 양양의 문화를 알리는 것도 목적”이라고 밝혔다.
 
문화재단은 지속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군민들의 문화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