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완주군수 후보 공천장은 누구에게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양덕 부장
입력 2022-04-27 16: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후보경선서 국영석 후보 1위 차지

  • 후보자의 도박 사진 공개 파문 확대

민주당 전북도당 홈페이지 캡처 [사진=민주당 전북도당 홈페이지]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선거관리위원회가 27일 발표한 기초단체장 완주군수 경선 결과를 보면 완주군수에 국영석 후보가 45.13%로 1위, 이어 이돈승 후보 30.56%, 유희태 후보 14.25%. 두세훈 후보 10.06% 순이다. 

그런데 1위인 국영석 후보가 민주당 경선 첫날, 도박하는 사진이 언론에 공개돼 완주군민들에게 충격을 안겨 주었다. 언론에 공개된 사진에는 4~5명 둘러앉아 5만원권과 1만원권을 쌓아 놓고 도박을 하는 사진이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선거관리위원회는 27일 경선 결과 발표이고, 최종확정은 중앙당에서 결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중앙당에서는 이의신청을 받아 검토한 뒤  비대위가 최종 확정한다고 도당은 설명하고 있다.

시민들 사이에서 설왕설래되는 완주군수 후보 확정은 1위인 국영석 후보를 그대로 확정하는 경우가 있다.

그럴 경우 지역내 반발 뿐만 아니라 민주당 전체로 이 문제가 확대될 가능성이 높다.  

또 다른 경우는 국영석 후보를 제외하고, 경선 결과를 바탕으로 한 2위 후보를 확정하는 방안, 3명의 후보 대상 다시 경선하는 방안,  경선 참여자중 한명을 단수공천하는 방안과 전혀 새로운 인물을 전략공천하는 방안 등이 거론되고 있다고 한다.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에서 전북도당이나 지역위원회 의견을 반영해 최종 후보를 결정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 문제가 어떤 결과로 이어질지 주목된다.

한편 지난 4월 경선배제됐던 송지용 전북도의장의 무소속 출마도 완주지역에서 거론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