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모두의 마을' 공동저자와의 만남 가져...고전문학 속 하남다움 이야기 발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하남)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2-04-14 12: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상호 시장, "마을과 연결시킬 수 있는 특별한 콘텐츠 개발 노력 지속" 강조

김상호 하남시장과 '모두의 마을' 공동저자 3명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남시]

경기 하남시는 13일  제58회 도서관 주간 및 세계 책의 날을 맞아 '모두의 마을' 공동저자 3인을 초청해 ‘하남다움’ 이야기 발굴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고 밝혔다.
 
이날 저자들은 김상호 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고전문학 속의 ‘하남다움’ 이야기 발굴과 마을을 연결시킬 수 있는 특별한 콘텐츠 개발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모두의 마을'은 가천대학교에서 고전 및 문화콘텐츠 수업을 들은 학생들이 내놓은 결과물로 전체 15편 가운데 3편이 하남시의 유래와 지명, 고전 등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들은 이날 △망월 달맞이 축제(김준형 작가) △검단선사와 검단할망이 주는 하남 나들이 보따리 굿즈 제작(이지우 작가) △도미나루 전설을 활용한 스토킹 방지법에 대한 카드뉴스 영상제작(김한솔 저자)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김상호 하남시장은 “대학생들이 하남의 역사와 유래를 조사하고 책을 통해 대외적으로 홍보해 줘 감사하다”며 “시민들과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마을과 연결시킬 수 있는 콘텐츠로 개발하고 ‘하남다움’을 나타낼 수 있는 이야기 발굴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