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정호영 김제시장 예비후보, 공직사회구성원 엄정중립 촉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양덕 부장
입력 2022-04-12 15: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특정시장 후보 기획기사 연속보도 비판

정호영 더불어민주당 김제시장후보 [사진=정호영사무실]

더불어민주당 정호영 김제시장 예비후보는 이번 김제시장선거는 페어플레이 정신에 입각해 김제시 정치환경의 새 지평을 열어야 함에도, 김제시 공무원들이 여러 형태로 선거에 개입하는 불미스러운 사례가 보고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정 시장은 "일부 인터넷 언론이 객관성과 공정성을 기해야 할 정론직필의 언론 본연의 자세를 망각하고 특정 시장 후보에 대한 기획기사를 연속적으로 보도하는 형태로 특정 후보를 집중 부각시키는 보도가 이어지고 있다"며, "이를 결코 좌시하지 않겠다"는 단호한 입장을 밝혔다.
 
정 시장은 "시민의 공복으로 중립적 입장에서 공명선거를 선도해야 할 일부 공무원들의 일탈에 우려를 표명하면서, 관련 사례를 수집해 선관위에 조사를 의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다"며 다시 한번 공직사회 구성원들의 김제시장선거 엄정중립을 촉구했다.
 
또한, 정 예비후보는 몇몇 인터넷 언론이 기사를 빙자해 특정후보 홍보에 치중하는 보도에 대해서도 “공직선거법의 규정에 따라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에 이의를 신청해 이를 바로잡는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밝히며, 이번 선거가 정책과 공약으로 유권자에게 심판받고 그 결과에 깨끗이 승복하는 성숙한 정치문화의 장이 되기를 소망하며 저부터 앞장서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