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대희 시장, "1기 신도시 활성화 등 지역현안 인수위 등에 적극 건의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포)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3-24 10: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선 지역공약과 연계한 중점 현안과제 발굴에 총력

  • 새 정부 국정과제 반영을 목표로 자체 대응 TF 운영

한대희 시장.[사진=군포시]]

한대희 경기 군포시장이 24일 "“1기 신도시 활성화 특별법 제정, 3기 신도시 개발과 연계한 광역교통대책 마련 등이 새 정부 국정과제로 반영될 수 있도록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 적극 건의하겠다"고 공언했다.

이날 한 시장은 "과거 정부 주도로 진행된 1기 신도시의 각종 문제와 최근 소규모 공공주택단지 개발로 인한 주거환경, 교통 문제가 고스란히 지자체 책임으로 넘겨지고 있다”면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를 위해 한 시장은 새 정부 대통령직 인수위 출범에 맞춰 1기 산본신도시 활성화 등 핵심 현안을 국정과제로 건의하기로 결정하고, 각 분야별로 구체적인 과제 발굴에 나섰다.

먼저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대응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한 후 머리를 맞대고 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이번 20대 대선에서 경부선 철도 당정역~서울역 구간 지하화를 비롯, 1기 신도시 용적률 인센티브와 안전진단기준 완화를 골자로 하는 특별법 제정 등을 공약으로 제시한 바 있다.

이에 한 시장은 당선인 등의 지역관련 공약을 토대로, 1기 신도시 활성화와 3기 신도시 임대주택비율 하향·산업용지 대폭 확대, 경부선 철도 당정역~서울역 구간과 국도47호선 대야미~금정IC 구간 지하화 등 시의 미래발전을 견인할 18개 과제를 중심으로 도시환경, 산업경제, 사회복지 등 6개 대응반을 꾸려 새 정부에 건의할 과제 발굴에 나선 상태다.  

한편, 한 시장은 과제발굴 대응 TF를 통해 구체적인 현안 과제를 정리한 후, 내달 초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와 국회, 경기도 등에 국정과제로 반영해 줄 것을 건의한다는 방침을 굳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