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서울옥션과 '아트뱅킹' 맞손... "미술과 자산관리의 만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2-02-27 08: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하나은행은 지난 25일 오후 강남구 소재 하나은행 아레테큐브 골드클럽에서 서울옥션과 양사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아트뱅킹과 아트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 참석한 박성호 하나은행장(왼쪽)과 이옥경 서울옥션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이 미술과 자산관리를 결합한 ‘아트뱅킹’ 사업에 나선다.
 
하나은행은 최근 서울옥션과 양사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아트뱅킹과 아트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서울옥션과의 협약을 통해 미술을 자산관리와 결합해 차별화된 아트뱅크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브랜드화 할 예정이다.
 
서울옥션은 1998년에 설립된 국내 최초의 미술품 경매회사다. 한국과 홍콩에서 경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1670억원의 낙찰 총액을 기록하는 국내 경매시장 점유율 1위 업체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미술품 매매 및 거래 연관 비즈니스 △미술품 시장 컬렉션 자문 △미술품 담보대출 등 전통적 아트 관련 서비스 △NFT, 메타버스 플랫폼 등 아트 연계 뉴비즈 발굴 △미술 관련 교육 및 커뮤니티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제휴 및 공동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미술품 구매에 관심 있는 손님을 대상으로 미술품 자문, 구매 특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상반기 중 오픈 예정인 은행 수장고 공간을 활용해 고객 소유의 미술작품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고객 소유 작품도 전시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다.
 
또한 하나은행은 프리미엄 자산관리 브랜드인 클럽1 PB센터 공간을 활용해 미술작품을 전시하고, 미술에 관심 있는 손님에게 미술 문화 교육 등 체계적인 아트 서비스를 제공할 온△오프라인 커뮤니티도 운영할 계획이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국내 미술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서울옥션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타 금융사와 차별화된 아트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됐다”며 “하나은행은 금융을 뛰어넘어 자산가부터 MZ세대까지 모든 손님을 위한 차별화된 맞춤형 아트서비스를 제공하는 아트뱅크로 나아갈 것”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