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자유구역 웹 사이트 올 연말까지 전면 개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2-02-15 14: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포스트 코로나 시대 비대면 서비스에 부응하고 투자유치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인천경제자유구역 웹 사이트 초기 화면 [사진=인터넷 캡처]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비대면 서비스에 부응하고 투자유치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올 연말 오픈을 목표로 웹 사이트 전면 개편에 본격 착수했다고 15일 밝혔다.

총 3억원이 투입되는 이번 개편작업은 지난 2018년 이후 4년만이다.

이번 웹 사이트 전면 개편은 기존 대면 방식에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투자유치 활동을 전환하고 사이트 접근성·편의성이 향상된 수요자 중심의 콘텐츠 구성과 디자인을 적용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인천경제청은 최신 웹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 개발과 콘텐츠 재구성으로 수요자가 쉽고 편리하게 웹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웹 사이트 이용 현황도 분석해 방문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개선 사항은 △투자자, 기업, 시민 등 수요자 중심 △인포그래픽 등 시각적 콘텐츠 제공 △검색어 자동 완성 및 검색어 추천 가능 △키워드 검색 가능 △다양한 교차 분석 가능 △개인별 자주 찾는 서비스 제공 등이 목표다.
 
인천경제청은 이번 웹 사이트 전면 개편으로 투자자들이 투자정보를 쉽게 접하고 빠르게 상담할 수 있게 됨에 따라 투자유치 활성화와 기업 지원 강화를 꾀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이용 시민들의 편의성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올 연말 웹 사이트가 전면 개편되면 해외 투자자들이 인천경제구역 투자 정보를 쉽게 접하고 빠른 상담이 가능해지는 등  투자유치 활성화와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