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해보험, 이은호 신임 대표이사 취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22-02-04 14: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은호 롯데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진=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은 임시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이은호 전무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신임 대표는 1974년생으로 올리버와이만 상무·AT커니 파트너·PwC컨설팅 파트너로 재직하며, 국내외 금융기관에 사업·채널·마케팅·해외진출 전략 수립과 프로세스 체계 설계 등 자문을 제공해온 금융 전략기획 전문가다. 2019년 12월부터는 롯데손해보험 기획총괄장(CFO)·장기총괄장으로 재직하며 재무건전성 향상과 장기보장성보험 확대 등을 통해 ‘내재가치 중심의 경영문화’를 현장에 성공적으로 정착시키는 성과를 냈다.
 
이 대표는 취임사를 통해 “‘보험업 본연의 경쟁력 강화’라는 방향성을 제시했다. 중점 과제로는 디지털 전환(DT), 보증기간연장(EW)보험 등 혁신적인 보험서비스의 확대 등을 제시했다. 기업 형태와 관련해선 정확한 데이터와 경쟁력 있는 인재 중심의 젊고 빠른 조직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한다. 이를 통해 빠른 의사결정이 가능한 구조를 정착시키겠다는 목표다.
 
향후 롯데손보는 이 대표를 중심으로 가치제고를 위한 경영전략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IFRS 17·K-ICS 도입에 발맞춘 자본경쟁력 강화·디지털 손해보험사 운영 기반 마련 등을 통해 내재가치와 잠재가치의 성장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