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피드] 'ENTJ, INFP, INTP'는 지원 불가?…MBTI로 채용하는 회사에 대한 MZ세대의 생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수민 PD
입력 2022-01-27 10: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MBTI로 직원을 뽑는 회사가 있다? 농담처럼 들리지만 최근 MBTI로 직원을 채용하는 일이 빈번하게 등장하고 있습니다.

MBTI는 심리학자 칼 융의 분석심리학을 근거로 만들어진 성격유형검사입니다. 각 유형별로 특징이 뚜렷해 MZ 세대 사이에서는 자신을 소개하거나 표현하는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일부 기업 등에서 구직자에게 MBTI 유형을 요구하며 또 다른 문제가 불거지고 있는데요.

심지어 특정 MBTI 유형은 지원이 불가능하다는 공고가 등장하기도 하는데요. 지난 25일 트위터에는 "친구 인스타 스토리 보다가 기겁했다"라며 한 카페의 채용 공고가 공유됐습니다. 지원 자격에 '저희는 MBTI를 보고 뽑아요"라고 적혀있는데요. "ENTJ, ESFJ, INFP, INTP, INTJ 분들은 지원 불가입니다"라며 특정 MBTI 유형을 가진 이들은 지원할 수 없다는 조건이 붙어있습니다.

해당 트윗은 현재 1만7천 회 이상 리트윗이 되었는데요.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가관이다", "내향형인데 카페 알바 4년함" 등의 의견이 달리며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

MBTI로 채용하는 회사,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MZ 세대의 생각을 'MZ피드'에서 알아봤습니다.
 

[사진=유수민PD]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