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 게임 인기 높은 한국, 대만, 홍콩에서 베타 테스트 돌입

구글이 PC에서 안드로이드 기반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 앱 플레이어 '구글 플레이 게임즈'를 공개하고 한국을 대상으로 비공개 베타 테스터를 모집한다.[사진=구글]

구글이 안드로이드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구동할 수 있는 앱 플레이어 '구글 플레이 게임즈' 비공개 베타 테스터를 모집한다.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테스터 모집은 한국, 대만, 홍콩 등 3개 시장에서 이뤄진다.

구글 플레이 게임즈는 모바일 게임을 윈도우 PC 환경에서 구동할 수 있게 해주는 소프트웨어다. 그간 사용자는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구동하기 위해 녹스나 블루스택 등 서드파티가 개발한 가상화 앱 플레이어를 사용해왔다. 하지만, 가상화 방식으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구동하기 때문에 일부 PC에서는 게임 구동 성능이 저하되기도 했다.

이번 소식은 중소규모 게임 개발사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최근 게임 시장에서는 PC와 스마트폰을 아우르는 크로스 플랫폼 게임이 각광받고 있다. PC는 높은 CPU와 GPU 성능을 통해 모바일 기기보다 더 높은 그래픽 품질을 제공하고, 키보드와 마우스를 통한 우수한 조작성도 갖췄다. 모바일 기기는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크로스 플랫폼은 이 두 가지를 모두 제공할 수 있는 방식이다. 구글이 제공하는 공식 앱 플레이어를 통해 개발사는 PC용 클라이언트 개발 없이도 PC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실제로 이러한 수요 증가에 따라 윈도우 11에서는 아마존 앱스토어를 통해 안드로이드 앱을 구동하는 기능을 추가하기도 했다. 다만, 이번 PC용 구글 플레이 게임즈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 없이, 구글 자체적으로 제작해 배포하는 서비스다. 또한,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가 아니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을 PC에 직접 설치해야 한다.

구글은 이번 서비스에서 최적화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보인다. 구글은 안드로이드 개발자가 윈도우 PC에서 기존 게임 구동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개발자가 구글 플레이 게임즈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PC로 플랫폼을 확장하면서 플랫폼 전반에 걸쳐 월간 활성 사용자 기준 25억명의 게이머에게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주코피아] 뉴스레터 구독이벤트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우리은행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