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세 "네트워크본부 해산…'건진법사' 임명한 적 없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슬기 수습기자
입력 2022-01-18 10: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조폭이 나라를 좌지우지해선 안 돼"…이재명 겨냥도

권영세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장이 지난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본부-원내지도부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권영세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장은 18일 "지금부터 네트워크본부를 해산한다"고 밝혔다. 윤석열 대선 후보의 메시지와 일정 등에 대한 '무속인 개입 논란'을 차단하겠다는 의도다. 

권 본부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입장 발표를 통해 "네트워크본부를 둘러싼 후보와 관련한 불필요한, 고의적 오해가 확산되는 부분에 대해 단호하게 차단한다는 의미"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후 권 본부장은 기자들과 일문일답에서 '네트워크본부의 역할이 다른 본부로 이관되는가'라는 질문에 "그런 거 생각하지 않고 해산"이라고 단언했다.

이어 "일반적으로 조직 활동이라는 건데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었다는 이야기 듣고는 있었지만 그런 거랑 상관없이, 거기에 대해 어떤 해를 줄지 말지 계산 없이 해산"이라고 덧붙였다.

'건진법사'로 알려진 무속인에 대해선 "'고문'은 자기가 알아서 쓰는 명칭에 불과하다"며 "공식 임명한 적도 없고 선거대책위원회에 관여한 것도 우리 정보에 따르면 전혀 없다"고 설명했다.

권 본부장은 이날 입장 발표에서 "한가지 여담으로 말씀드리면 조직폭력배(조폭)들이 나라 정책을 좌지우지하는 그런 영화도 있다"며 "'아수라' 같은 경우에는 조폭들이 아주 전면적으로 시정을 제멋대로 휘두르는 그 과정에서 살인도 벌어지는 그런 영화가 있다"고 했다. 이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조폭 연루설'을 겨냥한 것이다.

그러면서 "우리나라는 21세기 대한민국은 반도체 강국, 그리고 자동차 강국, 세계 경제 10위권에 들어가는 나라"라며 "조폭이 국정에 관여하거나 개입하거나 청와대를 드나드는 그런 나라가 돼서는 절대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날 이재명 후보는 윤석열 후보의 '무속인 개입 논란'에 "영화에 샤먼이 전쟁을 결정하는 장면들 많이 보지 않나. 21세기 현대사회에 핵미사일이 존재하는 이런 나라에서는 샤먼이 그런 결정을 또는 그런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일이 절대 있어서는 안된다"고 말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