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22년 한해 동안 수목 25만 그루 식재...청정시흥 조성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시흥)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1-13 09: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1억원 투입해 시 전역 37개소에 해송·황매화· 메타세쿼이아 등 식목

  • 서해안 녹지벨트 · MTV도시숲 · 도시숲 리모델링 녹화사업 집중 추진

시흥시의 식목 현장 모습 [사진=시흥시]

경기 시흥시는 13일  미세먼지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국비‧도비 8억원 예산을 포함 총 61억원을 투입해 시흥 전역 37개소에 수목 25만 그루를 식재해 청정 시흥 조성에 나선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시는 2022년 상반기에 38억 원을 투입해 △서해안 녹지벨트 조성 △MTV도시숲 조성 △탄소중립 수목식재 △도시숲 리모델링 △산업단지공원 보완 식재 △은행동 호조벌 체험산책로 경관사업 등 권역별로 다양한 녹화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신천천, 보통천, 은행천 등 하천변 수목식재 사업을 새롭게 개시해 미세먼지 저감 효과는 물론 하천 경관 개선 효과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으며 해송, 황매화, 메타세쿼이아, 이팝나무 등 다양한 수목이 도시 곳곳에 식재 될 전망이다.
 
이어 하반기에 23억원을 투입해 MTV 수변녹지 및 하천변 녹지 등 5개소와 MTV 내 수변공원에 수목 7만 그루를 식재할 계획이다. 
 
시는 올해 나무심기사업을 통해 연간 8925kg의 미세먼지 저감 및 일일 8시간 광합성 기준 약 3만 7000톤의 산소 발생 효과를 기대하면서 이는 성인 14만 8000여명의 1년 산소 소요량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백종만 시 녹지과장은 “탄소중립 시대의 해답은 나무라고 생각한다”며, “갈수록 급격히 증가하는 환경문제에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는 사명으로 임하고 있다. 대대적 나무 심기가 현 세대와 미래 세대의 상생을 위한 근본적인 첫걸음이 되어줄 것이라고 믿는 만큼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시는 시화산업단지 내 완충녹지 조성 사업을 추진해 인근 주거 단지 미세먼지의 12%, 초미세먼지의 17%를 저감하는 등 ‘청정도시 시흥’을 이루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