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尹 "잡힐 듯 잡히지 않는구나" 비판 수위 올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수습기자
입력 2022-01-04 18: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온 가족과 사돈의 팔촌까지 탈탈 털지만 않았더라도"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이재명 대선 후보 직속 미디어·ICT 특별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하며 추미애 명예선대위원장과 악수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4일 시조를 지어 최근 내홍으로 위기를 맞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를 비판했다.

추 전 장관은 이날 새벽 자신의 페이스북에 '시절한탄가'라는 시조를 올려 "권력은 높고 부럽기만 하여라. 연기만 해도 다잡은 권력이건만"이라며 "국민을 거의 다 속여왔건만 잡힐 듯이 잡힐 듯이 잡히지 않는구나"라고 말했다.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이 "윤 후보가 선대위가 해 달라는 대로 연기만 잘하면 선거는 승리할 수 있다고 보장한다"고 말한 것을 비꼰 것으로 보인다.

이어 "지난 넉 달간 짧지 않은 세월인데 '국민의힘' 간판이라도 보고 다녔다면 '국가가 없으면 국민이 있겠냐'고 '국민을 힘'으로 겁박하는 실수는 하지 말았어야 했다"고 지적했다. 이는 윤 후보가 "나라가 없으면 국민이 있겠느냐"고 최근 발언한 것에 대한 비판이다.

추 전 장관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일가에 대한 전방위 수사에 대해 "표창장 위조를 공정을 해친 국사범마냥 그때 사냥놀이를 적당히만 했더라도. 온 가족과 사돈의 팔촌까지 탈탈 털지만 않았더라도"라고 강조했다.

그는 윤 후보 장모와 부인 관련 의혹을 겨냥해 "장모님의 통장잔고증명서 위조 사기를 대검이 변호 문건까지 만들어 잘도 넘겼었는데. 아내의 재직증명서 위조도, 석·박사 논문표절도, 학·경력 위조도 누가 뭐라든"이라며 꼬집었다.

그러면서 추 전 장관은 "아, 변덕스러운 인심이여. 메마른 인정이여. 갑자기 왜 이다지도 야박한가. 부당한 정치공작이 억누르네"라며 최근 다수의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에게 지지율을 역전당한 윤 후보를 비꼬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