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봇 주가 25%↑..."라이다센서 기술 특허출원" 소식에 급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1-12-27 10: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에브리봇 주가가 상승세다.

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10시 6분 기준 에브리봇은 전 거래일 대비 25.86%(7150원) 상승한 3만4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에브리봇 시가총액은 2121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498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이날 에브리봇은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에 탑재되는 라이다센서 자체 개발을 통해 핵심 기술 5건에 대한 특허출원을 완료했다.

이번에 개발한 라이다센서는 기존 라이다센서들이 가지고 있던 고질적인 문제들을 모두 해결했다. 기존 라이다센서에 적용되던 저가형 DC 모터와 회전벨트 대신 아우터로터 타입의 BLDC 모터를 적용해 소음 저감 및 각도 정보를 정확하게 추출할 수 있다. 


또 기존 라이다센서의 내구성 저하의 핵심 원인인 슬립링을 제거하고, 무선으로 전력을 공급하고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여 내구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회사 관계자는 "라이다센서는 로봇의 정확한 자율주행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핵심 부품 중 하나로 로봇청소기뿐 아니라 물류로봇, 서빙로봇, 안내로봇 등 자율주행이 필요한 대부분의 서비스로봇에 탑재된다. 이번에 개발된 라이다센서는 에브리봇의 자율주행 AI 서비스로봇에 적용하고 있으며, 국내외 다양한 로봇 기업으로 공급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2015년 설립된 에브리봇은 지난해까지 약 63만대 이상의 로봇청소기를 출하한 국내 로봇청소기 판매 1위 기업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