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21년 최고장인 선정자 8명...증패 및 증서 수여식 가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 최주호 기자
입력 2021-12-27 08: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올해 금속재료제조, 기계정비, 미용, 화훼장식 등 7개 직종

포항시는 지난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1년 포항시 최고장인 증서 및 증패 수여식’을 가졌다. [사진=포항시]

경북 포항시는 지난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1년 포항시 최고장인 증서 및 증패 수여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포항시 최고장인’은 지역 산업기술 발전에 기여한 자로 산업 현장에서 보다 자긍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숙련기술자에 대한 예우를 하고자 관련조례에 의해 선정된다.
 
지난 11월 16일 포항시 최고장인 선정 심사위원회를 통해 9월 1~10월 15일까지 지원한 후보자를 대상으로 서류 및 면접 심사 등 절차를 거쳐 최종 8명이 선발됐다.
 
올해의 최고장인은 금속재료제조 2명(오창석, 강찬이), 기계정비 1명(이정호), 주조 1명(이종일), 정밀측정 1명(백선현), 미용 1명(김순덕), 전기 1명(이정한), 화훼장식 1명(김정희)으로 총 7개의 직종에서 8명이 선정됐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여러 분야에서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다양한 경험들로 본인의 위치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지역사회 발전에도 앞장선 분들을 포항시 최고장인으로 만나 뵙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최고장인을 비롯한 기술자들이 노고를 인정받고 우대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