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제5군수사령부 인근 ‘빙상장 등 체육공원’ 들어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1-12-24 18: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수성구, 체육공원 조성 기본구상 용역 착수보고

  • 수성구, 행복 수성 구민참여단 워크숍 개최

대구 수성구는 12월 24일 체육 인프라 및 시설 구축을 위해 ‘체육공원 조성을 위한 기본구상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대구수성구]

대구 수성구는 12월 24일 수성구청 회의실에서 체육 인프라 및 시설 구축을 위해 ‘체육공원(빙상장 등) 조성을 위한 기본구상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체육진흥과 박정철 체육지원팀장은 “수성구는 용역을 통해 제5군수지원사령부의 미사용 부지 등 체육공원 조성에 적합한 부지를 검토한다”라며, “빙상장을 포함한 조성시설의 기본구상, 사업 타당성 여부, 개발 방향, 관리 운영 방법 등에 대해 분석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용역은 주민들의 생활 체육과 동계스포츠에 대한 이용 수요를 충족시키고, 체육복지를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시행하게 됐으며, 착수보고회에는 김대권 구청장을 비롯해 수성구 의원, 관련 부서장 등이 참석했다.
 
김대권 구청장은 “주민수요 및 조성에 대한 의견조사, 전문가의 자문 등을 거쳐 사업 타당성을 검토한 후 기본구상안을 마련할 것”이라며, “내년 10월에 최종보고회를 거쳐 용역이 완료되면 행정안전부에 타당성 조사를 의뢰해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구 수성구는 지난 12월 20일 수성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인 행복 수성 구민참여단과 ‘2021년 행복 수성 구민참여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대구수성구]

또한 수성구는 지난 12월 20일 수성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인 행복 수성 구민참여단과 ‘2021년 행복 수성 구민참여단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지난 6월 구성된 제5기 행복 수성 구민참여단이 여성 친화적인 지역문화를 확산하고, 양성평등을 실현하기 위해 모니터링, 정책 제안 등의 활동을 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단원 26명이 양성평등스토리텔러 사업을 통해 수성여성클럽에서 양성평등 스토리텔러 과정을 수료하고 직접 강사가 되어 총 9회 출강했다.
 
이날 워크숍은 도시와젠더 대표인 이미원 박사를 초청해 ‘주민 역량강화프로그램 발굴을 위한 여성친화도시와 젠더거버넌스’를 주제로 교육을 하고, 내년도 활동 계획에 관해 토론했다.
 

신태숙 행복 수성 구민참여단 단장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 후원금 100만원을 냈다. [사진=대구수성구]

이어 신태숙 행복 수성 구민참여단 단장은 이날 워크숍에 앞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 후원금 100만원을 냈다.
 
김대권 구청장은 “앞으로도 행복 수성 구민참여단의 개선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주민이 주체가 되어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수성구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